센터소개

센터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종자산업진흥센터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2014년 농림축산식품부는 국내 종자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을 종자산업진흥센터로 지정하였습니다.

종자산업진흥센터는 2016년까지 전북 김제에 54.2ha 규모의 민간육종연구단지 조성하였고 단지에 종자 기업이 입주하여 우수한 품종을 만들 수 있도록 시험포장과 시험연구동 등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자산업은 단순히 우리가 의식주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서 식품, 의약, 재료산업 등과 융복합이 가능한 사업이며 특히 기후변화로 위협받는 식량안보를 대비하는 그린 바이오 산업입니다.

종자산업진흥센터는 이러한 종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민간육종연구단지를 종자 기업의 R&D와 수출 지원 중심의 종자산업 클러스터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종자 기업이나 연구자가 좋은 종자를 개발하도록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장비를 구축하여 분자표지 분석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육종 업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종자생명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국제 종자박람회를 통한 수출지원으로 종자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종자산업진흥센터는 종자가 우리의 미래라 생각하고 우리나라가 종자강국으로 발 돋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자 : 김철
  • 063-219-8814

이 정보에 대해 만족하였습니까?